티스토리 뷰

반응형





룽산쓰(龍山寺) 

  •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인 용산사는 필수 관광코스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고전적인 건축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한국의 절과는 매우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처마나 지붕, 기둥 등 보이는 모든 곳에는 용이 새겨져 있으며 그 화려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 룽산쓰에는 여러 신들을 모시고 있으며 관세음 보살 뿐 아니라 학문을 관장하는 문창제군, 인연을 담당하는 월로신군 등이 계십니다.

룽산쓰의 점괘 

  • 절 그 자체만으로도 꼭 들러서 구경해야할 부분입니다만 빠지지 않고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점을 보는 것인데요, 


  • 점괘 보는 방법
  1. 용산사를 들어가면 다들 무릎꿇고 빌고있는 곳이 바로 보일겁니다. 그 바로 오른쪽에 위의 사진처럼 나무 막대기들과 반달모양 나무패(즈자오) 들이 있는데요. 이 나무패 한 쌍을 집습니다.

  2. 마음속으로 신께 자기를 소개하고 즈자오를 던져서 각각 앞면과 뒷면이 나오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만약 둘다 같은면이 나온다면 다른면이 나올때까지 계속 던져주세요.


  3. ( 즈자오 성공 사진 )


  4. 신께 자기소개를 한 뒤 다음단계로 넘어왔다면 이제 소원을 빌면서 즈자오를 던져주세요. 마찬가지로 다른 면이 나올때까지 던지는 겁니다.

  5. 3번 단계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이제 나무 막대기를 하나 뽑아서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6. ( 나무 막대기 번호 확인 )


  7. 번호를 확인한 뒤 입구 왼쪽에 있는 나무 서랍장에 가서 내 번호에 해당하는 종이 점괘를 확인해주세요.

  8. 서랍장 위에 영어버전 해설서가 있으니 참고 하셔도 되고, 다음 사이트에서 한글로 번역된 점괘를 확인해보세요. 










부족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금방 확인하고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