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ttps://notepad-plus-plus.org/downloads/

 

PC 를 새로 구매해서 새로 설정할때 빠지지 않고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 Notepad++ 입니다. 

 

Notepad ++는 Microsoft Windows 플랫폼 용으로 개발되었는데 기존 메모장에서는 할 수 없는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텍스트 편집기 입니다. 구문 강조 표시, 다중 문서보기, 중괄호 일치, 매크로 기록, 자동 완성, 색상 코드 등과 같은 여러 기능을 지원합니다.

 

윈도우에서는 공식 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면 그만이지만 Linux 링크는 발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운 좋게도 Linux 사용자를위한 스냅 패키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Linux 배포판에서 사용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Ubuntu에 Notepad++를 설치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GUI 사용
  • Command Line 사용

 

# Ubuntu GUI를 사용하여 Notepad ++ 설치

이 방법에서는 GUI를 사용하여 Ubuntu에 Notepad ++를 설치합니다. 바탕 화면 왼쪽 하단의 대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시 메뉴를 엽니다. 그런 다음 검색 창에서 Ubuntu Software 를 검색하고 찾아서 엽니다. 우상단 검색에서 Notepad++ 를 검색하고 설치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 Command Line을 사용하여 Notepad ++ 설치

Ubuntu 에서 Notepad ++는 Linux 사용자를 위한 스냅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스냅은 Ubuntu 스마트폰 운영 체제를 위해 캐노니컬(Canonical)에서 설계 및 제작을 시작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 배포 및 패키지 도구 이자 패키지 관리 시스템입니다.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시스템에서 스냅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최신 Snap 패키지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하려면 Ctrl + Alt + T  를 눌러 터미널을 연 다음 터미널 에서 sudo로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sudo apt list --installed | grep -i snapd

 

만약 해당 명령을 실행했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snapd 를 설치해야 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snapd snapd-xdg-open

 

해당 명령을 실행해서 snapd 를 설치했다면 notepad++ 를 설치하면 됩니다.

 

sudo snap install notepad-plus-plus

 

 

설치하고나면 터미널에서 notepad-plus-plus 라는 명령어를 통해 실행하거나 Dash 메뉴에서 해당 앱을 찾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